삼립 호빵 보관법 냉동, 냉장 유통기한 차이 있나요


겨울철이 되면 마트에서 호빵을 할인하고 쉽게 구할 수 있는데요. 저렴하다고 해서 한번에 너무 많이 사면 안 된다고 합니다. 호빵 유통기한이 있기 때문이에요. 호빵은 개봉전 후로 유통기한이 달라지며, 냉동보관인지 냉장보관인지에 따라서도 달라집니다. 오늘은 삼립 호빵 보관법과 유통기한 늘리는 꿀팁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얼마 전 마트에서 삼립 호빵을 2+1에 구입해 왔습니다. 유통기한이 길거라고 생각하고 많이 사 왔는데, 생각보다 짧더라고요. 5~7일 정도로 짧게 설정되어 있는데다 개봉하면 1~2일 이라고 합니다.



큰일났다. 걱정하고 있었는데 삼립 호빵 보관법에 따라 유통기한이 달라진다고 합니다.


삼립 호빵 유통기한 얼마

개봉전 유통기한 : 5~7일

호빵은 개봉 전후 유통기한 차이가 생기는데요. 개봉하지 않았다면, 제품 포장지에 표기된 날짜까지 상온에서 보관하며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유통기한 임박 호빵을 저렴하게 구입할 때도 있는데, 맛이 크게 달라지지 않더라고요.



개봉후 유통기한 : 1~2일

봉지를 뜯으면 유통기한은 훨씬 짧아지는데요. 수분이 밖으로 빠져나가면서 빵이 딱딱하고 건조해지는 것은 물론 세균이나 곰팡이 번식 위험까지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호빵이라는 음식이 장기 보관용이 아니라 신선하게 먹는 제품이라서 개봉하면 유통기한이 짧아집니다.



때문에 호빵을 오래 안전하게 섭취하기 위해서는 보관을 신경써주셔야 하는데요. 음식이 남으면 냉장보관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호빵은 냉동보관을 해야 합니다.


호빵 냉장 보관 유통기한 : 2일 

포장을 뜯으면 냉장고에 보관해도 수분이 계속 날아가서 빵이 딱딱하고 건조해집니다. 때문에 호빵을 맛있게 드시고 싶은 분들은 먹을 만큼 사서 그날 소비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대량으로 호빵을 구입했을 경우는?

냉동보관을 하면 됩니다. 냉동보관을 할 경우 유통기한 상관없이 몇 개월은 두고 먹을 수 있습니다.


호빵 냉동 보관 유통기한 : 최대 3개월

냉동보관을 하면 세균이나 곰팡이의 활동이 거의 멈추고, 호빵 안에 수분이 안정적으로 유지되기 때문에 냉장 보관했을 때보다 훨씬 오래 두고 먹을 수 있습니다.


호빵 좋아하는 분들은 미리 잔뜩 얼려 두었다가 먹고 싶을 때마다 꺼내서 데워 드시면 좋아요.



남은 삼립 호빵 보관법 냉동 꿀팁

1. 개별 포장하기

호빵은 여러 개를 한꺼번에 봉지에 담아 보관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씩 따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서로 달라붙고, 수분이 손실될 수 있어서 따로 보관해야 돼요.


2. 랩과 지퍼백 사용

호빵을 랩으로 하나씩 싸면 수분 손실을 막을 수 있고, 이는 나중에 데워 먹을 때 촉촉한 식감을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돼요. 번거롭지만 오래 두고 먹고 싶은 분들은 랩으로 싸서, 지퍼백에 한번 더 담아주세요.


3. 냉동실 온도

보통 냉동실은 영하 18도로 맞춰져 있는데, 이 온도에서 보관하면 호빵 속 수분과 맛을 오래 유지할 수 있어요.



냉동하면 맛 변화 없나요

맛의 변화는 거의 없어요. 다만 제대로 포장해서 보관하지 않으면 살짝 겉이 딱딱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전자레인지로 데우지 않고 찜기에 데워서 먹는 것을 선호합니다. 냉동 보관한 호빵의 경우 찜기로 데우면 속은 촉촉하고 겉은 부드러운 호빵 특유의 맛과 식감을 그대로 즐길 수 있어요.


삼립 호빵 유통기한 생각보다 짧으니 표기된 날짜 확인하고 구입하시고, 남은 호빵은 하나씩 싸서 냉동 보관해서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