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 0.5g 1g 가격은 얼마 인가요


반짝반짝 빛나는 금을 보고 있으면 예쁘다 라는 말이 절로 나오고, 0.5g 또는 1g이라도 갖고 싶어집니다. 예전보다 금값이 올랐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금 1g 가격은 얼마일까요? 너무 비싸면 0.5g도 괜찮은데 비쌀까요? 선물을 하거나 투자할 때 참고할 만한 요즘 금 가격을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저는 주식이나 코인은 불안해서 실물 자산인 금에 관심이 있는데요. 요즘같은 시기에는 안전자산인 금이 좀 더 믿음직스럽게 느껴지더라고요.

그래서 문득 궁금해졌습니다.

요즘 금 1g 가격은 얼마일까? 너무 비싸면 금 0.5 가격은 얼마일까? 예전에는 금을 한돈, 열돈 이렇게 구입했다면, 요즘은 작은 단위로도 살 수 있어서 큰돈을 들이지 않아도 되겠더라고요.



친한 지인도 처음에는 0.5g 콩알금 모으기부터 시작해서 요즘은 1g 콩알금을 모으고 있다고 합니다. 선물로도 한다고 해요.


요즘 금 1g, 0.5g 가격 얼마

금 가격의 경우 매일 조금씩 변하기 때문에 구입 전에 확인을 해야하는데요. 11월 초 기준 1g에 약 19만 4천원입니다. 이는 한국금거래소 기준이며, 타 금융기관 및 금은방의 시세와 다를 수 있어요.


  • 금 1g 가격 : 약 19만 4천원
  • 금 0.5g 가격 : 약 9만 7천원



'금 1g에 19만원이 넘다니' 하고 깜짝 놀란 분들도 계실 것 같아요. 그도 그럴 것이 예전에는 금 한돈이 20만원 정도 였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물가도 오르고, 세계 경제가 불안할 때마다 금값이 오르긴 했는데 이 정도로 오를 줄은 몰랐어요. 1g 손에 들어봐야 든 것 같지도 않은데 말이에요.



현재 금 한돈 가격은

과거에는 금 한돈으로는 제대로 된 장신구도 못 만든다며 취급도 안 했는데요. '그걸로 뭐해, 돌반지나 만들지' 라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지금처럼 금값이 비싸지 않았으니까요.


그런데 요즘은 금가격이 너무 올라서 한돈짜리 돌반지 선물도 부담스러워졌어요. 금한돈 무게가 3.75g인데 현재 가격 약 72만 9000원이랍니다. 반지는 세공비가 들어가서 실제 구매 가격은 더 비싸요. 



금 가격이 너무 올라서 한돈이 아닌 0.5g, 1g 단위 골드바 또는 돌반지를 구매하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작은 단위지만 부담이 덜하고, 조금씩 모으는 재미도 있다고 합니다.


저도 처음에는 0.5g이나 1g은 너무 작지 않나 싶었는데, 금 0.5g 가격, 금 1g 가격은 얼마인지 알고 나서는 생각이 달라졌습니다. 작은 단위라고 해서 가치가 적은 것도 아니고, 꾸준히 모으다 보면 꽤 큰 단위가 될 수 있을 테니까요.




금 0.5g 1g의 경우 선물용이나 기념용으로 충분히 예쁘고 의미가 있어요. 금에 관심은 있는데 큰돈 들이기 부담스러운 분들도 금 0.5g 1g 단위라면 충분히 시작할 수 있습니다.


금 구입 방법은

온라인 금거래소나 금은방에서 구입할 수 있어요. 저는 근처 금은방에서 직접 보고 구입하는 편인데, 온라인 금거래소의 경우 소액 단위가 가능하고 집에서 편하게 살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1g, 0.5g은 물론 0.2g 골드바도 있어서, 원하는 금액과 용도에 맞게 선택할 수 있어요.


단, 믿을 수 있는 판매처에서 사야 합니다. 아무리 가격이 저렴해도, 정품여부가 확실하지 않으면 나중에 현금화 할 때 문제가 생길 수 있어요.



금 가격이 오르면서 한돈만큼 인기가 많아진 금 0.5g, 1g 가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11월 초 기준으로 금 1g 약 19만 원으로 적은 액수는 아니지만, 처음 금 투자하는 분들이나 선물용으로는 부담이 덜합니다. 작지만 확실한 가치를 지닌, 금의 매력은 경험해보면 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