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망고케이크 성심당 망고시루 가격 맛 비교


성심당 망고시루가 아직 판매 시작되지 되지 않아서 기다리고 있는 중이었는데 홈플러스에서 망고케이크를 선보였더라고요. 운명인건가 싶어서 당장 홈플러스로 달려가 홈플러스 망고케이크를 구입해 왔습니다. 과연 성심당 망고시루 맛과 비교했을 때 어떤 차이점이 있을지 둘 다 먹어본 사람으로써 주관적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홈플러스 망고케이크 판매시작

홈플러스에는 자체 빵 브랜드 몽블랑제가 있으며, 몽블랑제 케이크, 빵, 쿠키 등은 인기가 많습니다. 저도 단팥빵 하나 사러 홈플러스에 방문할 정도로 맛이나 가격이 합리적입니다. 그래서 2월 28일 부터 판매시작하는 망고케이크에 대한 기대가 컸습니다.



대전 성심당 망고시루의 경우 워낙 유명한데 아직 판매 시작을 하지 않았기에 홈플 망고케이크로 기분을 내보았는데요. 작년 성심당 망고시루 판매 기간을 찾아보니 4월 19일부터 판매했다고 합니다. 아직 3월이니 한 달이나 남았네요. 그래서 좀더 일찍 만나볼 수 있는 홈플러스 망고케이크를 구입했습니다.



홈플러스 망고케이크 가격

케이크 사이즈는 미니와 2호가 있었으며, 일반적으로 케이크 시트 2호는 약 18cm 정도합니다. 몽블랑제 2호 망고케이크 가격은 29,900원입니다.


성심당 망고케이크 가격

망고시루는 1호 사이즈 이지만 높이가 있으며, 가격은 2024년 기준 43,000원입니다. 가격은 망고시루가 비싸지만 망고가 올라간 양을 보면 전혀 비싸다는 생각이 들지 않습니다.



망고케이크 비쥬얼 차이 

둘 다 비쥬얼은 훌륭합니다. 노란색 망고와 하얀 생크림의 조합을 보고 그냥 지나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다른 생크림 케이크도 맛있어 보였지만 망고케이크가 유독 눈에 들어오더라고요. 아마도 가득 올려진 생망고 때문이겠죠. 



다만, 성심당 망고시루에 올려진 망고가 큼지막하고, 먹음직스럽습니다. 전에 찍어 둔 사진과 비교해보니 오픈런까지 하면서 망고시루를 구입한 이유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망고시루를 구입하기 위해서는 제 경우 ktx, 버스, 지하철을 이용해야 하고 왕복 5시간이 필요합니다. 때문에 홈플러스 망고케이크가 등장했을 때 상당히 반가웠습니다.


홈플러스 망고케이크 맛 후기

한 가지 음식을 두고도 의견이 갈리기 때문에 저의 후기가 100% 맞는 것은 아닙니다. 그저 성심당 망고시루를 맛있게 먹었던 사람이라는 것을 참고해주세요.



망고시루 안 먹어본 사람의 홈플 망고케이크 후기부터 말씀드리자면, 생크림에 망고가 올려져 있어서 특이하고 맛있었다고 합니다. 망고가 달달하고 크림도 부드러웠는데 많이는 못 먹겠다고 합니다.



망고시루 경험자의 후기

1. 성심당 크림은 느끼하지 않았는데 몽블랑제 망고케이크의 크림은 먹다보니 물렸습니다.


2. 빵 시트의 차이가 컸습니다. 망고시루는 빵이 촉촉하고 부드러웠지만 홈플 망고케이크의 시트는 퍽퍽하고 건조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3. 아직 망고철이 아닌 것인지 후숙이 부족했는지 망고가 단단하고 달지 않은 것도 섞여 있었습니다.


4. 망고 콩포트가 아닌 생망고를 중간에 넣어서 망고 씹히는 맛이 있었지만 단맛이 부족하다고 느껴졌습니다. 제가 기대를 너무 크게 했기 때문에 몽블랑제 망고케이크 맛이 아쉽게 느껴지는 것일 수 있습니다. 다른 가족은 맛있게 잘 먹었다고 하네요.



홈플러스 망고케이크 장점은 가까운 마트에서 편하게 망고케이크를 구입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대전 성심당까지 내려가지 않아도 되고 긴 줄을 서서 기다리지 않아도 됩니다. 미니와 2호 중 원하는 크기를 선택할 수 있고, 생각보다 망고도 많이 들어있습니다. 저는 망고시루 대신 구입해본 것이라서 한번 경험한 것으로 만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