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로 곡물 효능 밥으로 먹는법 비율
건강에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파로 곡물에 대해 들어보셨을 것 같습니다. 이탈리아에서 주로 생산되는 고대 곡물인데 영양소가 풍부하여 건강에 좋은 효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파로 효능에 대해 관심있거나 먹는법이 궁금한 분들이라면 아래 내용을 확인하여 남들보다 하루라도 빠르게 섭취하고 효능을 챙기면 좋을 것 같습니다.
파로 곡물 영양성분
우리가 주식으로 먹는 쌀은 에너지 공급에 도움이 되지만 탄수화물이 주입니다. 때문에 과식하면 혈당이 급상승하고 살이 찌게 됩니다. 하지만 파로 곡물에는 단백질은 물론 식이섬유, 필수 미네랄, 비타민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밥으로는 영양이 부족하다고 느꼈는데 파로 곡물을 함께 먹으면 다양한 영양성분을 섭취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00당 영양성분을 비교해보면
- 탄수화물 : 쌀 77.4g, 파로 69.3g
- 단백질 : 쌀 7.04g , 파로 14.6g
- 식이섬유 : 쌀 2.77g, 파로 6.5g
파로 곡물 특징
피트산 함량이 낮다 : 피트산은 미넬랑의 흡수를 방해하는 물질로 피부산이 많은 음식을 먹으면 미네랄 흡수가 감소됩니다. 파로 곡물의 경우 피트산이 현저히 낮아서 미네랄을 더 잘 흡수할 수 있습니다. 백미의 피트산 함량이 191.7mg이라면 파로는 0.02mg입니다.
저항성 전분 함량이 높다 : 저항성 전분은 대장에서 발효되어 장내 유익균 성장을 촉진하여 장 건강을 도와줍니다. 또한 소화가 느리고 혈당 수치를 천천히 올리기 때문에 혈당조절이나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당뇨환자에가 파로 곡물이 좋다는 이야기 입니다.
파로 곡물 효능은 이미 해외에서도 유명합니다. 일본에서도 ファッロ를 챙겨먹는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파로 곡물 효능
건강 유지 :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서 근육을 유지할 수 있으며, 면역력에도 도움이 됩니다.
혈당 관리 : 파로 곡물에 들어 있는 저항성 전분의 효능으로 혈당이 천천히 오르기 때문에 혈당을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조금만 먹어도 든든하고 포만감이 오래갑니다. 게다가 혈당이 급상승하지 않아서 남은 당이 체지방으로 축적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노화 방지 : 파로 곡물 효능으로 활성산소로부터 세포 손상을 방지하고 노화를 늦출 수 있습니다. 피부 건강을 위한 필수적인 비타민, 미네랄이 많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하면 좋습니다.
장건강 : 풍부한 식이섬유가 장내 유익균 성장을 촉진하고, 장 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서 변비 예방에 좋습니다. 식이섬유 섭취가 부족한 분들이라면 흰쌀밥만 먹기보다 다른 곡물을 섞어서 밥을 지어드시면 좋습니다.
편하게 파로 쌀이라고도 하는 파로 곡물은 어떻게 먹는 것이 좋을까요.
파로 먹는법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할 수 있으며, 가장 편하게 먹는법으로 파로밥이 있습니다. 밥은 온 가족이 매일 먹는 음식이라서 신경 써서 지어야 하는데 파로 곡물을 넣는 것으로 영양, 맛, 식감을 모두 챙길 수 있습니다.
파로 밥 짓기 : 파로 3: 백미 7의 비율로 섞어서 짓다가 익숙해지면 좀더 파로의 양을 늘리면 됩니다. 톡톡 씹히는 식감을 좋아하는 분들은 불리는 과정없이 밥을 짓고 부드러운 식감을 좋아하는 분들은 20분 정도 불린 후 밥을 짓습니다.
파로 샐러드 :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파로 먹는법으로 샐러드가 있습니다. 파로를 약 20분 정도 삶은 후에 물기 제거 후 좋아하는 채소, 과일과 함께 섞어서 드시면 됩니다. 탄단지 모두 챙길 수 있으면서 맛과 식감도 좋습니다.
파로 스프 : 스프로 만들면 더욱 다양한 맛과 영양을 즐길 수 있습니다. 냄비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양파, 마늘을 볶다가 파로를 넣어 함께 볶습니다. 여기에 육수를 부어 끓이고 파로가 부드러워지면 채소를 넣고 더 끓입니다. 마무리로 소금, 후추로 간을 합니다.
소개해드린 파로 먹는법 외에도 김밥, 유부초밥, 볶음밥, 리조토 등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탄수화물을 좋아하지만 건강이나 미용 등을 이유로 섭취를 제한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런 분들에게 파로 곡물은 좋은 대안이 될 것 같습니다. 맛있게 먹으면서 건강도 챙기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