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파리 없애는 방법 트랩 만들기


초파리는 방심하면 집안 전체에 생길 수 있어서 서둘러 없애야 합니다. 작지만 번식이 빠르기 때문에 초파리 없애는 방법을 하루라도 빨리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며 그 방법으로 초파리 트랩 만들기도 있습니다.



초파리란

날파리라고도 하며 몸길이 약 1~2mm 정도의 작은 파리입니다. 크기는 주로 검정색인데 회색이나 갈색도 있습니다. 주로 여름에 많이 발생하며 부패한 음식과 쓰레기통에서 빠르게 번식합니다.



크기가 작고 날아다니는 소리도 작아서 무시할 수도 있지만 숫자가 많아지면 신경쓰이고 음식에도 앉기 때문에 불쾌합니다. 무엇보다 한번 생기면 금새 늘어나서 온 집안을 날아다니므로 초파리가 보이면 즉시 없애야 합니다.



청결 유지 하기

초파리 없애는 방법은 여러가지이며 가장 효과적인 것은 청결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초파리는 음식물이 있는 곳에서 번식을 하기 때문에 음식물 쓰레기를 재빠르게 처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0. 남은 음식을 밖에 절대 내놓지 않습니다.

1. 음식물 쓰레기를 최대한 건조한 상태로 만들고 쓰레기통 뚜껑을 덮어둡니다.

2. 더운 여름에 생긴 음식물 쓰레기는 그날 버려야 합니다.

3. 싱크대 배수구는 늘 청결하게 청소합니다.

4. 음식물 쓰레기 처리기, 음식물 쓰레기 냉동고가 있다면 적극 사용합니다.

5. 화장실 초파리 없애는 방법으로는 1~2주마다 뜨거운 물을 부어 살균하기가 있습니다.


일반 냉동실에 음식물 쓰레기를 넣어두는 분들도 있는데 냉장고가 세균,식중독균의 온상이 될 수 있어서 삼가야 합니다. 차라리 전용 음쓰 냉동고를 장만하거나 음식물 쓰레기 처리기를 사용하는 것이 초파리로 인한 스트레스 해소 및 건강에 도움됩니다.


초파리 트랩 만들기

이미 생긴 초파리 없애는 방법으로 트랩을 만들어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일회용 컵이나 우유팩, 페트병, 주방세제, 설탕, 식초 등을 이용해서 초파리 트랩을 만들 수 있습니다.


1. 설탕, 식초, 주방세제를 1:1:1 비율로 섞습니다.

2. 빈 일회용 컵에 1/2 까지 채우고 입구를 랩으로 씌웁니다.

3. 랩 위에 이쑤시개로 구멍을 여러개 만듭니다.

4. 초파리가 출몰하는 곳에 두면 구멍으로 들어온 초파리가 밖으로 빠져나오지 못하고 갇히게 됩니다.

5. 초파리 트랩을 사용 후에는 깨끗하게 세척을 하고 다시 만들어 사용해야 합니다.



초파리 싹 없애는 방법 없을까

끈끈이, 초파리 퇴치제, 플라이스틱, 모기채 등의 제품을 활용하여 없애는 방법도 있습니다. 눈에 보이는 것은 모기채로 타닥타닥 태워잡을 수 있으며 쓰레기통 주변으로는 각종 퇴치제품을 설치하여 없앨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효과적인 초파리 없애는 방법은 청결이라고 생각합니다. 두유팩을 먹은 후 헹궈서 버렸으며, 과일 껍질은 당일에 버리거나 냉동고에 모아두었다가 버렸습니다. 하수구는 수시로 뜨거운물을 붓고 청소를 하였습니다.


두유팩을 그냥 일반 쓰레기 봉투에 버렸다가 엄청난 초파리의 공격을 받은 적이 있어서 여름에는 반드시 헹궈서 버리고 있습니다. 요구르트병, 주스통도 바로 버릴 것이 아니라면 물로 헹궈서 버려야 합니다.


초파리는 방심하면 어마어마하게 증가하기 때문에 예방이 가장 중요합니다. 집안의 청결을 유지하고 음식물 쓰레기는 빨리 처리하여 초파리가 생기는 것을 막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