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아리 압박 밴드 효과 부작용은


종아리 압박 밴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미 사용하고 있으며 효과를 본 분들도 있을 것 같습니다. 종아리 압박 밴드 효과로 종아리 부종, 통증을 완화할 수 있으며 이는 장시간 서서, 앉아서 일하는 분들의 삶의 질을 높여줍니다.



현대인은 장시간 앉아 있거나 서서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이로 인해 저녁만 되면 다리가 퉁퉁 붓고 통증도 발생하게 됩니다. 저 또한 앉아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다리가 붓고 두꺼워져서 종아리 압박 스타킹에 관심을 갖게 되었으며 종아리 압박 밴드를 장만했습니다.



고가의 종아리 압박 밴드도 있었지만 비교적 저렴한 제품으로 구입했습니다. 처음 사용하는 것이라서 종아리 압박 밴드 효과에 대한 의구심이 있었기 때문에 고가의 제품보다는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일반적인 스타킹과 종아리 압박 스타킹 차이점

평소 착용했던 일반 스타킹은 다리에 균일한 압박을 주지만 종아리 압박 밴드의 경우 단계적으로 압박을 줍니다. 발쪽으로 갈수록 압박의 강도가 강해지는데 이는 혈액순환 개선과 다리 부종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일정한 압박을 주는 일반 스타킹의 경우 장시간 착용하면 오히려 순환에 방해가 됩니다. 

 

종아리 압박 밴드 효과 정리 

종아리 붓기를 완화할 수 있다.

종아리 통증을 예방, 개선할 수 있다.

혈액순환이 개선된다.

다리의 피로를 줄여 운동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부종을 줄여서 다리가 가늘어진다.



실제로 종아리 압박 밴드를 착용해 보니 부종과 통증이 완화되는 효과가 있었습니다. 발쪽 부분의 밴드가 꽉 조이기 때문에 착용할 때나 벗을때 불편함이 있지만 착용한 후에는 특별한 불편함이 없습니다. 


저는 오래 앉아 있으면 종아리가 붓고 딱딱해지면서 아픈데 종아리 압박 밴드 효과로 근육이 말랑한 느낌이 들고 다리가 아픈 느낌도 없었습니다. 착용하지 않았을 때보다 착용했을 때가 좋았기 때문에 지금도 종아리 압박 밴드를 하고 있습니다. 오래 앉거나 서서 일하는 학생, 직장인에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종아리 압박밴드 잘때 해도 될까요.

종아리 압박 밴드 효과로 다리 부종을 줄이고 가늘어 질 수 있다고 해서 잘때 착용하려는 분도 있습니다. 잘때는 착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오히려 혈액순환을 방해합니다. 낮 동안에 착용하고 자기 전에는 벗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제대로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체형에 맞는 사이즈를 구매하고 착용방법도 설명서대로 잘 지키는 것이 좋습니다. 앞쪽과 뒤쪽이 있으며 효과가 다르더라고요. 


종아리 압박 밴드 부작용은 없을까

검증된 제품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오히려 부종이나 하지정맥류가 심해질 수 있어서 제품을 구입할 때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종아리가 두꺼운 경우 압력이 너무 세서 다리 저림이나 근육 경련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더운 여름에는 땀띠, 발진이 생길 수 있어서 통기성을 확인하고 구입해야 합니다.


굳이 종아리 압박 밴드 스타킹이 필요할까라고 생각했는데 직접 착용해보니 만족스럽습니다. 장시간 앉아 있는 분들 다리가 잘 붓는 분들이라면 한번 사용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