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드름 없애는 법 이유를 알자


여드름을 얼굴에 생기는 것으로 아는 분들이 많은데 등에도 여드름이 생기며 이를 등여드름 줄여서 등드름이라고 합니다. 보이지 않는다고 등드름을 방치하는 분들도 있지만 노출이 많아지는 여름에는 스트레스가 되기 때문에 서둘러 등드름 없애는 법을 알아보고 이를 실천해야 합니다.



등에 왜 여드름이 생기는 걸까요? 여드름은 피지 분비가 많은 곳에 발생을 하는데 등 또한 피부가 피지 분비가 활발하고 각질층이 두꺼워서 모공이 막히기 쉽습니다. 게다가 손에 닿지 않아 깨끗하게 씻기 어렵기 때문에 한번 등드름이 생기면 없애기 쉽지 않습니다.



등드름 없애는 법으로 원인을 파악하고 이를 해소해야 합니다. 등 여드름의 원인으로는 과도한 피지와 땀, 불규칙한 생활, 수면 부족, 식생활의 혼란, 스트레스, 피부의 건조함 등이 있습니다.

호르몬 또한 등드름의 원인 중 하나로 스트레스, 불규칙한 식생활 등이 호르몬의 균형을 깨뜨립니다. 샤워하다가 남은 샴푸 잔여물도 가슴 여드름과 등드름이 원인이 됩니다.



원인을 알았다면 이를 하나씩 개선을 해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원인을 해소하고 등드름 없애는 법


면으로 된 옷 착용하기

더운 여름에는 피지와 땀이 활발하게 분비되기 때문에 면으로 된 속옷과 겉옷을 입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땀을 흡수한 옷은 매일 세탁하여 입도록 해야 합니다. 침구류도 자주 세탁하여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규칙적으로 생활하고 충분히 수면하기

수면하는 동안 손상된 피부가 회복이 되기 때문에 피부 미인이 되고 싶다면 잠을 충분히 자야 합니다. 하루에 7시간 정도는 수면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균형잡힌 식사하기

편식을 하거나 다이어트로인해 영양이 부족해지면 피부에 필요한 영양이 공급되지 않습니다. 특히 등드름을 없애고 싶다면 비타민을 적극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비타민은 채소, 과일 등으로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피지를 증가시키는 지방이나 당분이 많은 음식의 섭취를 줄이는 것도 중요합니다. 육류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생선이나 두부로 대체해보세요. 


스트레스 쌓아두지 않기

스트레스를 받으면 피부의 면역력이 저하되어 염증이 심해지거나 치료가 늦어집니다. 스트레스는 호르몬의 균형을 깨뜨리고 등드름을 악화시키는 만큼 쌓아두지 않고 해소해야 합니다. 


피부를 보습하기

얼굴 피부는 열심히 가꾸지만 팔, 다리, 등 같은 몸은 소홀히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등도 건조해지기 쉬운 부위이며 건조함은 피지분비를 촉진해 여드름의 원인이 되므로 저자극의 보습력이 뛰어난 제품으로 건조함을 방지해야 합니다.

노력해서 등드름 없애는 법으로 관리했지만 증상이 악화되고 있다면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잘못하면 흉터가 남을 수도 있어서 1개월 이상 노력해도 안 될 경우에는 치료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