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화분 먹는법 제대로 알기
음식은 어떻게 먹느냐에 따라 독이 될 수도 약이 될 수도 있습니다. 건강에 유익한 성분이 많다는 벌화분 또한 제대로 먹어야 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벌화분을 처음 드시거나 효과가 미미했던 분들이라면 제대로 벌화분 먹는법을 알아두고 챙겨드실 수 있었으면 합니다.
벌화분을 영어로는 비폴렌이라고 합니다. Bee Pollen 꿀벌이 꽃가루와 자신의 타액을 섞어서 동글동글하게 뭉쳐 만든 것인데 작은 벌화분 안에 비타민과 미네랄, 아미노산 등 많은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불균형한 식사로 영양이 부족한 현대인에게 좋은 식품입니다.
벌화분 먹는법에 관한 이야기를 하기 전에 그 효능에 대해 잠시 알아보면 벌화분은 면역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노화와 질병의 주범으로 알려진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활성산소는 세포를 손상시키고 노화를 촉진하는데 현대인들은 불규칙한 식습관 및 환경의 영향으로 인해 활성산소가 과잉 생성되고 있습니다. 이를 음식으로 줄이는 것이 필요하며 벌화분에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비타민과 항산화 물질이 이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면역력과 피로회복, 피부 노화 방지, 혈관 건강 유지 등 좋은 효과가 있지만 먹는법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우선 꽃가루와 벌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감가야 하고 임산부도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한 사람도 먹는양을 주의해야 합니다. 벌화분 먹는법으로 적당한 하루 섭취량은 1~2티스푼으로 약 5g입니다. 한 번에 1티스푼 정도를 그대로 꼭꼭 씹어서 먹거나 가열하지 않는 요리에 곁들여서 드실 수 있습니다.
맛있게 벌화분 먹는법
요구르트에 넣어 먹기
간편하면서도 벌화분을 처음 드시는 분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먹는법입니다. 무가당 요구르트에 티스푼을 놓어서 그대로 드시면 요구르트의 유산균 성분이 장내 환경까지 개선합니다.
야채샐러드에 넣어 먹기
벌화분에는 부족한 식이섬유를 챙길 수 있는 먹는법입니다. 각종 야채와 블루베리, 바나나 등의 과일을 접시에 담고 샐러드드레싱과 벌화분을 곁들여서 드시면 됩니다. 샐러드를 식사 전에 먹는 것으로 혈당의 급상승도 예방하게 됩니다.
차로 마시기
벌화분 맛있게 먹는법으로 꿀과 섞어서 차로 드실 수 있습니다. 비율은 1:1이 적당하며 뜨거운 물이 아닌 미지근한 물에 타서 드시는 것이 영양소 손실 없이 제대로 먹는 방법입니다.
이외에도 시리얼에 넣어 먹거나 아이스크림, 빙수의 토핑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씹히는 식감도 좋고 노란색이 예뻐서 익숙해지면 다양한 요리에 넣어 먹게 됩니다. 벌화분 먹는법으로 고민하기보다 우선 하루 섭취량을 지켜 꾸준히 챙겨 먹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