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자차 효능 만드는법 알기


유자차 효능이 다양하고 맛이 좋아서 인기가 많은데요. 건강과 미용에 좋은 효능이 알려지면서 해외에서도 韓國茶 유자차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고 합니다. 직접 담가서 먹기도하는 유자차는 어디에 좋은지 여러가지 유자차 효능과 만드는법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겨울이 되면 따뜻한 차가 당기는데요. 대추차, 생강차, 계피차, 도라지차 등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 특히 유자차가 먹고 싶어집니다. 새콤하면서 달콤한 맛 때문에 매일 먹어도 질리지가 않아요. 게다가 유자차 효능으로 감기를 예방할 수 있어서 남녀노소 모두에게 좋습니다.


면역력을 높이는 유자차 효능으로 감기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유자차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백혈구의 작용을 촉진하고 면역력을 높일 수 있어요. 따뜻한 차는 체온을 높이며 이 또한 면역력 향상으로 이어집니다.


여성분들 수족냉증에 좋은 유자차 효능이 있습니다. 유자차에 들어 있는 헤스피리딘 성분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 몸을 따뜻하게 해줍니다. 맛있는 유자차 마시면서 몸과 마음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세요.


혈액순환이 좋아지면 체온이 높아지는 것 외에 생활습관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혈관 내 나쁜 콜레스테롤이 쌓이고 혈관이 좁아지는 것을 막아주는 영양성분이 들어 있어서 유자차를 마시면 고혈압, 동맥경화, 고지혈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자주 피로하고 쌓인 피로가 잘 풀리지 않는 분들에게도 유자차가 좋습니다. 유자차에는 구연산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이 피로물질이 체내 축적되는 것을 방지하고 이미 생긴 피로물질을 배출시켜 줍니다.


유자차는 피부 미용에 좋은 korea tea로도 인기가 있습니다. 유자차에 들어 있는 비타민C가 활성산소를 억제해 기미, 주름이 생기는 것을 방지해주며, 피부 탄력 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혈액순환을 좋게해 피부 세포에 영양이 잘 전달될 수 있게 해줍니다.


변비를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유자차를 먹을 때 껍질을 함께 먹으면 수용성 식이섬유를 챙길 수 있으며 이는 장내 환경을 좋게 만들고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줍니다. 콜레스테롤 낮추는데도 효과가 있어서 껍질도 먹으면 좋습니다.


그 밖에 유자차 효능으로 예민해진 신경을 완화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으며, 부종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이렇듯 다양한 효능을 지닌 유자차 만드는법은 어렵지 않은데요. 먼저 껍질을 깨끗하게 세척하여 얇게 채를 썰어줍니다.


다음으로 유리병에 설탕1: 유자1의 비율로 담아 2주 실온 숙성시키면 완성입니다. 중간에 설탕이 잘 녹을 수 있게 저어주시고 완서된 것은 냉장 보관하면서 먹는것이 좋습니다. 영어로는 Citron tea 라고 유자차 맛있게 드시고 건강에 좋은 효능도 챙길 수 있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