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나무 복용법 효능 알아봐요


벌나무 복용법에 관심을 갖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는 벌나무 효능으로 간 건강에 도움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벌나무는 예로부터 간에 좋은 약재로 사용되었으며 숙취해소와 피로회복에도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간에 좋은 음식으로 간 건강을 관리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벌나무 복용법을 알아두고 올바르게 섭취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지방간, 간경화 등 간질환에 좋은 벌나무 복용법과 함께 구체적인 벌나무 효능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벌나무는 벌이 많이 모여들어서 벌나무라고 하며 산청목, 산겨릅나무라고도 부릅니다. 


항산화 작용을 지닌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들어 있는 벌나무 효능으로 손상된 간을 회복하고 보호할 수 있습니다.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간세포 재생에 도움을 주는데다 알코올 분해를 돕기 때문에 간 기능이 저하된 분들 특히 음주가 잦은 분들에게 좋습니다.


벌나무 효능으로 만성 피로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해독과 피로회복을 담당하는 장기인 간의 기능을 벌나무가 향상 시켜주기 때문에 벌나무를 꾸준히 복용하면 만성 피로 해소에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간이 나빠지면 쉽게 피로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휴식으로도 피로가 풀리지 않는 분들은 벌나무 복용법을 알아두고 섭취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대신 체질에 맞는지 확인하고 알맞은 섭취량을 지켜야 합니다.


간에 좋은 효과뿐만 아니라 혈액순환을 좋게 해주는 벌나무 효능이 있습니다.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혈액순환을 좋게 만들어 손발 저림, 고혈압 같은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 밖에도 불면증 완화 효능과 부종 개선 작용, 청혈 작용 등이 있어서 건강차로 마실 수 있습니다.


다양한 효능이 있지만 주의사항을 꼭 확인해야 하는데요. 안전성이 검증된 제품을 구입해야 하며 과다복용시 복통, 설사가 발생할 수 있으며 섭취량을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만성질환자와 복용하고 있는 약물이 있는 분들은 전문의에게 상담받고 섭취해야 합니다.


간편한 벌나무 복용법으로는 벌나무차가 있습니다. 냄비 또는 주전자에 물 2리터와 벌나무 30g을 넣고 끓여주세요. 물이 끓으면 약불로 줄여 30분 더 끓이면 됩니다. 끓인 차는 냉장보관하여 물대용으로 마시거나 요리할 때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벌나무 복용법으로 식초와 함께 먹으면 효과가 더 좋습니다. 앞서 만든 벌나무차에 식초를 적당량 희석시켜 마시는 방법으로 식초의 유기산이 피로회복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벌나무 효소로 만드는 복용법도 있습니다. 깨끗하게 씻은 유리병에 벌나무와 설탕을 1:1의 비율로 넣고 벌나무 끓인 물도 부어 6개월 동안 숙성시키기만 하면 됩니다. 완성된 효소는 물에 희석해서 마시거나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