헛개나무열매 먹는법 간단해요
헛개나무열매 먹는법이 간편하며 효능이 다양해서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헛개나무열매는 특히 간 기능에 도움이 되는 약재로 음주 전후로 마시면 숙취 예방 및 개선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헛개나무열매 먹는법으로는 즙, 환, 차 등이 있으며 적당량 섭취했을 때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만큼 올바른 먹는법을 알아둘 수 있었으면 합니다.
평소 술자리가 많거나 피로가 잘 풀리지 않는 분들은 헛개나무열매 먹는법을 알아두면 좋은데요. 음주 전후로 헛개나무열매를 먹으면 숙취의 원인이 되는 성분의 분해를 촉진하여 알코올 섭취로 인한 두통, 복통, 울렁거림 등을 예방 및 개선할 수 있습니다.
만성피로를 호소하는 분들에게도 헛개나무열매가 좋습니다. 헛개나무열매의 간 기능을 향상하고 해독 작용을 촉진해주는 효능 덕분에 체내 유해물질을 원활하게 배출시키고 피로를 빠르게 해소 할 수 있습니다.
기름진 음식, 탄수화물, 탄산음료, 알코올 과다 섭취로 인한 지방간이 걱정되는 분들도 헛개나무열매 먹는법을 알아두고 챙기면 좋습니다. 간에 쌓인 불필요한 지방을 줄여 지방간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 밖에도 혈액순환을 도와 관절염, 근육통에 좋으며 갈증 해소 효과가 있어서 여름에 음료로 드셔도 좋습니다. 대신 성질이 차갑기 때문에 수족냉증이 있는 분들 설사를 하는 분들은 복용을 주의해야 합니다.
간편하게 헛개나무열매 먹는법으로는 환과 즙이 있습니다. 환의 경우 하루에 2~3회 한번에 10~20알 정도를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됩니다. 먹는 시간은 식전후 상관이 없으나 위가 예민한 분들은 식후에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즙 제품 또한 간편하게 헛개나무열매 먹는법으로 하루에 2~3회, 1팩을 드시면 됩니다. 단, 이미 간질환이 있을 경우 건강즙이 간에 부담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무조건 섭취하는 것 보다는 의사와 상담 후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헛개나무열매는 차로 끓여서 먹는법이 가장 흔하며 보리차처럼 끓여 마실 수 있습니다. 헛개나무열매 차 끓이는법은 간단한데요 먼저 흐르는 물에 씻어 먼지를 제거해야 합니다. 다음으로 주전자에 물 2리터, 헛개나무 열매 20g을 넣고 끓입니다.
뚜껑을 열고 끓이다 물이 끓기 시작하면 30분 더 끓이고 헛개나무열매는 건져냅니다. 헛개나무열매를 건져내어 냉장보관하면 1번 더 끓여서 마실 수 있습니다. 완성된 차는 하루에 1~3잔 정도 마실 수 있으며 처음부터 과다 복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헛개나무열매 효능이 좋아서 다량으로 구매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제대로 효능을 챙기려면 헛개나무열매 먹는법도 중요하지만 보관에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잘못 보관하면 변질 우려가 있어서 직사광선과 고온다습한 곳을 피해 밀봉하여 서늘한 곳에 보관해야 합니다. 개봉 후에는 냉장보관을 장기보관을 위해서는 냉동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