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여름휴가 기간 성수기 언제일까
어느새 여름휴가 계획 세울 시기가 다가왔어요. 2025년 여름휴가 기간 동안 어디로 떠나고 싶으신가요. 시원한 계곡이나 바다도 좋을 것 같고 실내에서 에어컨 바람 쐬는 호캉스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휴가 기간이 여름 성수기 기간이라서 여유있는 휴가를 보내고 싶은 분들은 일정을 잘 조율해야 할 것 같습니다.
2025년 여름휴가 기간 며칠이나 될까
혹시 우리나라 평균 여름휴가 며칠이나 되는지 알고 계시나요. 한국경영자총협회에 따르면 국내 기업들의 여름 휴가 평균 일수는 3.7일이라고 합니다. 기업 규모별 일수 차이가 있으며, 대기업의 경우 연차를 붙여서 1주일 이상 휴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평균 여름 휴가 기간 : 3~4일
평균 3~4일 정도 되는 여름휴가 기간은 많은 분들에게 짧게 느껴질 수 있어요. 그래도 알차게 잘 보내면 2025년 여름휴가도 좋은 추억이 될 수 있습니다.
짧은 여름휴가를 알차게 보내기 위해서는 계획이 중요한데요. 여름 성수기 기간만큼은 피하고 싶더라고요. 성수기에는 사람이 많고, 비용 부담이 커지는데다 예약하기도 어렵습니다.
여름 성수기 기간 언제인가요
우리나라 여름휴가 성수기는 7월 말부터 8월 초까지라고 볼 수 있어요. 이때가 성수기 피크로 대부분의 회사원과 학생들이 휴가를 떠나기 때문에 어딜가도 북적입니다.
- 성수기 : 7월 30일 이후
- 성수기 피크 : 7월 27일부터 8월 2일 사이
한국에는 7말 8초라는 단어가 있을 정도로 7월 말에서 8월 초에 휴가를 가장 많이 떠납니다. 전국 어딜가나 사람들로 붐빕니다.
가능하면 7말 8초를 피해서 여름휴가를 계획하는 것이 좋지만, 기업 대부분이 이 시기를 여름휴가 기간으로 정해놓아서 어쩔 수 없이 성수기에 여행을 떠나게 됩니다.
2025년 여름휴가 기간 언제부터 언제까지
7월 하순 (약 7/20~7/31)
8월 초순 (약 8/1~8/10)
8월 중순 (약 8/11~8/20)
2025 여름휴가 기간은 대체로 7월 말 부터 8월 초까지 입니다. 성수기가 곧 휴가 기간입니다. 올 여름 성수기에는 여행 수요가 엄청 많을 거라는 예측이 있기 때문에 미리미리 예약 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름 성수기에는 사람도 많고 비용도 오르기 때문에, 집에서 휴식하면서 재충전하고, 8월 15일 광복절을 이용해서 여행을 계획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8월 15일 광복절이 금요일이라서 금, 토, 일 3일 연휴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좀더 길게 여행을 떠나고 싶은 분들이라면 10월 추석 연휴를 노리는 것도 방법입니다. 10월에는 개천절, 추석, 한글날이 몰려 있어서 평균 7일, 최대 10일의 연휴를 즐길 수 있습니다.
2025년 여름휴가 기간 날씨 확인
휴가를 계획할 때는 날씨 확인이 필수인데요. 해수욕장, 계곡처럼 자연에서 보내는 휴가라면 안전을 위해서라도 날씨를 확인해 두어야 합니다.
- 7월 초~중순 : 장마철이라서 비가 많이 내립니다.
- 7월 말~8월 초 : 무더위가 절정을 이릅니다. 더위 조심.
- 8월 중순~말 : 늦더위와 태풍 가능성이 있습니다.
올해 여름휴가는 날씨 영향 안 받는 실내에서 즐기고 싶다면, 아래 여행지를 추천합니다.
실내 여름 휴가지 추천
1. 롯데월드몰, 스타필드 코엑스몰, 더현대 서울
2. 키즈카페, 롯데월드 실내 테마파크, 아쿠아리움
3. 천연 온천 스파, 찜질방
4. 대형 문고, 북카페, 도서관
5. 미술관, DDP 동대문디자인플라자
광장시장, 노량진 수산시장, 부산 국제시장 등은 완전 실내라기보다는 복합 공간이라서 날씨 영향을 받긴 하지만 여름휴가 기간에 가볼만한 곳입니다.
실외 여름 휴가지 추천
1. 에버랜드, 서울랜드, 워터파크, 이월드
2. 부산 해운대, 강원도 해수욕장, 경포대 해변
3. 양평 계곡, 가평 계곡
4. 설악산, 지리산, 한라산
5. 제주도, 울릉도 섬 여행
6. 한강공원, 순천만 정원, 국립공원
국내에도 다양한 여름 휴가지가 많기 때문에 계획을 잘 세우면 짧은 휴가 기간을 알차게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 잠시 멈춰서, 소중한 사람들과 맛있는 걸 먹고, 자연을 즐기며 여유를 즐길 수 있는 2025 여름휴가 기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행복하고 뜻깊은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