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벚꽃 개화시기 축제 명소 정리


곳곳에 봄이 오는 소식이 들립니다. 부산은 벌써 벚꽃이 피고 있다고 합니다. 작년보다 부산 벚꽃 개화시기가 빨라진 데다 올해는 벚꽃 축제도 열리기 때문에 부산으로 나들이 떠나는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떠나기 전에 부산 벚꽃 만개시기는 언제인지 벚꽃 명소가 어디인지를 확인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기온이 10도 이상으로 따뜻해지면 봄꽃이 피기 시작하는데요. 며칠은 20도를 넘는 따뜻한 날씨였습니다. 그래서 봄꽃 개화시기가 조금 빨랐다고 합니다. 하지만 꽃을 시샘하는 추위 때문에 만개시기는 평년과 같을 것 같습니다.



남부지역 부산 벚꽃 개화시기는 3월 26일~27 쯤이라고 합니다. 벌써 3월 중순이라서 금방 벚꽃 피는 시기가 될 것 같습니다. 개화시기는 3월 27일 쯤이지만 부산 벚꽃 만개시기는 일주일 뒤입니다. 4월 2일~7일에 벚꽃이 절정에 이를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현재 부산 벚꽃 개화상황

먼 지역에 있는 사람이 부산 벚꽃 개화를 확인하는 방법으로 기상청 날씨누리 - 테마날씨 - 계절관측-  봄꽃개화현황 보기가 있습니다. 부산 남천동 지역의 개화상황을 확인하면 됩니다. 아직은 개화 전으로 되어 있습니다. 



부산 벚꽃 개화시기에 맞춰 부산 벚꽃 축제가 진행된다고 합니다. 어디에서 언제 진행되는지 미리 확인해 둘 수 있었으면 합니다. 


▶금정구 윤산 벚꽃축제(3월 26일)  

(서곡초등학교~서동도서관)에서 개최


▶강서 낙동강 30리 벚꽃축제(3월 31일∼4월 2일) 

강서구 대저생태공원·맥도생태공원에서 개최

 

▶삼락 벚꽃축제(4월 1일 ) 

사상구 삼락생태공원 및 낙동제방에서 개최

 

▶부산 낙동강 유채꽃 축제(4월 8∼16일) 

유채꽃을 배경으로 강서구 대저 생태공원에서 개최


부산 벚꽃 개화시기에 맞춰 열리는 축제에서는 다양한 행사, 프로그램이 진행된다고 합니다. 개막행사와 체험행사, 먹거리, 거리 공연이 준비되어 있어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화려한 벚꽃이지만 볼 수 있는 기간이 짧기 때문에 최대한 즐길 수 있었으면 합니다. 

 

부산 벚꽃 명소 어디 없을까

2023 부산 벚꽃 개화시기가 되면 곳곳에 벚꽃이 피어 관광명소가 됩니다. 특별히 가볼 만한 명소로는 겹벚꽃이 아름다운 부산민주공원, 맥도 생태공원 벚꽃터널, 황령산 벚꽃길, 부산 평화공원이 있습니다. 


봄은 생각보다 짧습니다. 벚꽃을 즐길 수 있는 시기도 정해져 있는 만큼 개화시기 놓치지 마시고 여행을 떠나 봄을 온전히 느낄 수 있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