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고 일어나면 목이 아파요 원인은


자고 일어나면 목이 아파요라고 고통을 호소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목에 통증을 유발하는 이유는 다양하며 심각한 질병의 신호인 경우도 있어서 이를 방치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자고 일어나면 목이 아파요 뒷목인지, 목구멍인지에 따른 다양한 원인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아침에 일어났을 때 목이 칼칼하고 아프다면 인후염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환절기 또는 공기가 건조해지는 계절에는 자신도 모르는 사이 바이러스, 세균에 감염되어 목감기에 걸리게 되고 이로 인해 목에 통증이 나타납니다.


목감기 때문에 자고 일어나면 목이 아파요라는 분들은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해소할 수 있습니다. 우선 실내 습도를 개선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세균, 바이러스 등은 건조한 환경을 좋아하기 때문에 가습기, 젖은 수건 등으로 습도를 높입니다.


외부의 찬 공기로부터 목구멍을 보호해주는 마스크 착용도 중요합니다. 목구멍 점막을 촉촉하게 만들 수 있고 이는 세균 번식을 방지해 줍니다. 이와 함께 머플러로 목을 따뜻하게 하면 면역력을 높이고 인후염 치료를 앞당길 수 있습니다.


감기로 인해 아침에 일어나면 목이 아파요.. 이 때 도움되는 음식 없을까요. 미지근한 물을 틈틈이 마시는 것과 함께 생강차, 꿀, 연근차, 모과차, 도라지차, 배즙, 대추차, 유자차 등을 챙기면 체온을 높이고 면역력을 증강할 수 있습니다. 환절기에는 미리 챙겨 면역력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고 일어나면 뒷목이 아파요라는 분들은 근육 피로와 목 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목과 어깨 근육에 쌓인 피로가 아침에 일어났을 때 통증을 일으킬 수 있으며 그 원인으로는 장시간 같은 자세로 일하지, 맞지 않는 베개 사용하기 있습니다.


사무직이며 하루 종일 스마트폰, PC 사용으로 자고 일어나면 목이 아파요라는 분들은 자세를 바르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개를 숙이고 스마트폰을 볼 경우 10kg 이상의 부담이 목에 걸리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자신의 얼굴 높이로 올려 보고, 틈틈이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에게 맞지 않는 베개로 인해 자는 동안 목과 어깨 근육에 피로가 쌓여 목이 아파요라는 분들은 베개를 바꿔야 합니다. 누웠을때 알맞은 베개 높이는 6~10cm, 옆으로 누웠을때는 10~15cm가 적당합니다. 수건을 활용해 자신에게 맞는 높이를 찾을 수 있었으면 합니다.


자고 일어나면 목이 아파요 혹시 목디스크는 아닐까요 걱정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잘못된 자세와 노화 등으로 인해 목디스크 환자가 증가하고 있는데요. 목디스크일 경우 어깨결림, 목통 증 외에도 팔과 손 저림과 악력 저하 등이 나타납니다.


초기에는 휴식을 통해 증상이 완화되지만 방치할 경우에는 마비까지 올 수 있어서 서둘러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자고 일어나면 목이 아파요 이유를 알았다면 나아지겠지 라고 방치하기 보다 원인에 따른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